목디스크 정형외과 신경외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절 연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현재 커뮤니티에서 많이 언급되는 관절 내용 입니다.
메디포스트 주사형 무릎골염 치료제 국내 1상 결과 발표.
영양군 제1기 水 클리닉 운영…·비만 등 관리 시작.
코센틱스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염 적응증 추가 획득.
이렇게 기사들을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도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내용이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관절에 나쁜 영향을 주는것중 하나가 있는데 놀랍게도 우리가 일상행활에서 가장 많이하는 무릎을 모아서 않는 자세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무릎관절이 꺾인 채 또는 체중이 실린 채 오래 앉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식 할 때도 좌식 보다는 테이블 식을 권장하고 좌식자리에 앉아야할 경우에는 방석을 꼭 깔고 앉는 것이 조금이나마 무릎에 덜 부하를 준다.
남여모두가 다리꼬는걸 평상시에 좋아하는데요.
나쁜 습관으로 인해서 골반의 균형이 뒤틀리게 됩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는 우리몸 골격 구조에 영향을 주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질명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무릎관절에 가장 좋은 예방법은 바로 걷기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통계
걷기만 잘해도 근육강화와 유연성이 증가하게 되어 큰 사고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할 때도 수시로 손목 어깨 목 허리 다리 등을 스트레칭해주면 유연성향상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좋은 운동방법을 꾸준히 해주는게 좋지만 다치기 쉬울수도 있습니다.
무릎은 갑자기 방향을 틀거나 멈추는 동작에 의해 무릎이 꺾이거나 비틀리게 되면서 부상이 뒤따르게 되는데요.
관절을 다친다면 심리적으로도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회복에 집중해야 합니다.
관절에 통증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지 않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과 운동들이 있게지만 그래도 좀더 가벼운 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릎관절 관련 운동의 경우는 체중이 많이 실려 무리를 주는 운동보다는 관절에 무리가 덜 가면서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허리통증 카이로프랙틱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가장 효율적인건 걷기 입니다.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안전하다는것이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어디서든지 마음만 있다면 바로 실행할수 있는 운동이이라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꾸준히 해준다면 폐활량에도 도움이 되서서 건강해지는걸 알수가 있는데요.
그냥 걷는것보다 달리면서 무리하게 운동하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것 보다는 무릎 관절에 충격을 덜 주면서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시키므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울퉁부퉁한 길은 피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다른 운동을 추천드리면 자전거를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는 관절에 부담을 덜 주면서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만드는 운동으로 무릎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자전거는 우리몸의 지방을 연소해주고 기관지를 강화게 해줍니다.
자전거를 타기 어렵다면 헬스장의 실내자전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운동에는 단계가 있는 법! 몸에 좋다고 무조건 따라 하기보다는 나의 몸 상태에 맞게 단계별로 차근차근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유 수영 및 물속에서 걷기 운동도 좋습니다.
수영처럼 재활 운동만한게 없기 때문죠.
체중에 오는 부담으 감소시키면서 근육을 강화하는데 물속운동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물속에서 과격한 행동을 반복하는건 운동에 매우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평형은 다리를 접었다 펴면서 물을 모아 차야하기 때문에 무릎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꼭 잊지 마세요!
저는 사실 무엇보다도 스트레칭을 가장 선호합니다.
야외에서 운동하기가 힘들다고 느껴지신다면 실내에 있는 시간을 이용해 실내 운동으로 통증을 완화시켜보세요.
이런 이유로 실내운동의 제왕은 스트레칭이기도 합니다.
사무실 집 어디서든 마음만 먹으면 가능한게 스트레칭이죠.
스트레치렁 꾸준하게 실천할수 있는 운동도 없습니다.
우리몸 관절에 좋은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면서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무릎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즐거운 명언 한마디
불완전하며 부족한 나는 결코 사물로 완성되지 않는다. 그러나 사물은 나에게 즐거움을 준다. 즐거운 순간이 짧을지라도 그것은 확실하고 분명한 즐거움이다. 나는 구매했다. 여기에 필수적인 요건은 나는 선택했다 라는 감정이다. 나는 선택했고 그것은 즐거움으로 남는다.
#충돌증후군 오십견 차이
#목디스크 런닝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수 있고 파트너스 및 제휴활동으로 소정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공식블로그가 아니며, 단순 정보를 전달하며 정확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블로그 홈페이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